공략&팁

엘마~오버마인드 스킬 특징 정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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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위칭에 관여하는 항목중 크게 실시간/시전시, 두 항목으로 나누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.

그리고, 선남선녀형 증가데미지, 크리티컬 증가데미지, 추가데미지는 예외없이 실시간 적용 대상이므로 제외 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1. 각성이전 상급 스킬의 스위칭 특성

 

■ 썬더 콜링

실시간 - 지능/마공/함성포션/속강/마르바스, 아쿠아젤로/이그니스

시전시(1줄기 사출마다 갱신) - 크로니클(데미지 증가옵션)/마스터리/스킬렙




 

■ 핼로윈 버스터

 

*머리부

모두 시전시 - 지능/마공/마스터리/크로니클/함성포션/tp/스킬렙/속강/마르바스, 아쿠아젤로/이그니스

 

* 폭발부

실시간 - 지능/마공/마스터리/크로니클/함성포션/tp/속강/마르바스, 아쿠아젤로/이그니스

시전시 - 스킬렙

 

 

 

 

■ 아크틱 피스트

모두 시전시 - 지능/마공/마스터리/크로니클/함성포션/tp/스킬렙/속강/마르바스, 아쿠아젤로/이그니스

 

* 공격키나 스킬키를 연타하면 속도가 빨라집니다.

 

 

 

■ 나이트 할로우

모두 시전시 - 지능/마공/마스터리/크로니클/함성포션/tp/스킬렙/속강/마르바스, 아쿠아젤로/이그니스



 


 

 

 

 

 

2. 1차각성이후 스킬의 마스터리와 속성 부여




■ 원소집중

 

속저 감소로 인한 데미지 증가는 모든 스킬에 대하여 실시간이며, 하급, 중급, 상급스킬을 섞어서 사용했을 경우, 더 나중에 사용한 스킬의 속저 감소가 적용됩니다.

ex) 하급스킬을 먼저 3번사용하고 중급스킬을 이후에 사용했을 경우, 최종 중첩은 하급2번+중급1번




■ 애스트럴 스톰

모두 실시간 - 속강/지능/마공/함성포션/마스터리/스킬렙/마르바스, 아쿠아젤로/이그니스

(더 자세하게 설명하면, 기둥 하나하나가 생성시 적용이기때문에, 예를들어 무기를 뺀 순간 생성되는 운석은 데미지가 낮게, 무기를 낀 직후 생성되는 운석은 데미지가 높게 측정됩니다.)


* 마법진이 움직이는 동안에는 운석간 거리가 감소하며, 마법진이 움직이지 않는동안에는 운석간 거리가 늘어납니다.

  마법진의 크기가 애스트럴스톰 운석의 낙하 가능한 범위를 나타냅니다. 


* 애스트럴 스톰의 운석 색깔 갯수 판별법

 - 하급~상급스킬(각성이전 원소스킬) 의 비중을 각각 하급1, 중급2, 상급3 으로 두었을때, 각 속성 돌덩이가 생겨나는 갯수는, '속성비중/전체비중'으로 나타납니다.

 ex) 찍은 원소 스킬이 랜턴10렙 플스1렙, 핼버1렙, 썬더콜링10렙일 경우, 화속성 비중은 10+2+3 = 15, 명속성 비중은 30, 수,암속성 비중 0이 됩니다.

이때 총 비중은 화15+명30 = 45가 되고 화속성비중은 15/45, 명속성 비중은 30/45가 됩니다.

이 비중에 애스트럴 스톰의 총 운석갯수 45개를 곱해주면, 떨어지는 운석의 갯수가 계산됩니다.





■ 샤이닝 칠링팬스

A. 마지막 폭발데미지

모두 실시간 - 지능/마공/마스터리/크로니클/함성포션/스킬렙/속강/마르바스, 아쿠아젤로/이그니스

 

B. 첫 사출데미지, 10히트 지속데미지

실시간 - 지능/마공/함성포션/속강

시전시 - 크로니클/마스터리/스킬렙/독공/마르바스, 아쿠아젤로 

 

* 수속마와, 명속마 중 높은 마스터리가 적용됩니다.

 

* 속성은 수속성으로 들어갑니다.

 

* 기둥 지속데미지로 수속성 원소집중 적용시킬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■ 플레임 보이드 볼케이노

실시간 - 속강 (총 7phase - 시전직후, 보이드 1번째 생성 ~ 보이드4번째생성, 끝폭, 끝폭이후 잔류보이드 - 개별적용)

시전시 - 지능/마공/함성포션/크로니클/마스터리/독공/스킬렙/보이드 폭발크기/마르바스, 아쿠아젤로/이그니스

끝폭 이후 실시간으로 바뀌는 것들 - 지능/마공/함성포션 

 

 

* 속성은 화속강, 암속강 중 높은 속성으로 들어갑니다.(A)

 

* 암속마와, 화속마중 %수치가 높은 마스터리가 적용됩니다. (A의 경우에 들어가는 속성의 종류와 관계없이 %수치의 우열 만으로 결정) 

 

* 첫폭으로 화속성 원집 1회 적용시킬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3. 2차각성이후 패시브/버프 스킬과 액티브 스킬의 특성

 

 

 

■ 엘레멘탈 포텐셜

A. 썬더콜링 

 끌어오는 범위 : 스킬레벨에 따라 실시간

 엘레멘탈 포텐셜 9레벨 달성시 캐릭터 본체를 향해 썬더콜링을 시전 할 경우, 썬더콜링 사정거리에 있는 모든몹을 본체쪽으로 끌어오는것이 가능 합니다.

 

B. 나이트 할로우 지속시간 : 시전시 적용

  나이트 할로우 끌어오는 범위 : 시전시 적용

 

C. 핼로윈 버스터 미니핼버 데미지 : 시전시 적용

   미니핼버의 원소집중 능력은 '상급 스킬 레벨'의 능력을 따릅니다.

 

D. 아크틱 피스트 시전후 이동가능 : 아크틱 피스트의 첫번째 타격이 완전히 끝나기 전에 점프 버튼으로 캔슬이 가능합니다.

    아크틱 피스트 범위감소율 : 시전시 적용

   엘레멘탈 포텐셜 9레벨 달성시 범위 감소율1%, 10레벨 이후부터 범위감소율 0%로 동결.

   이외에 표기되지 않은 성능으로, 아크틱 피스트의 공격속도가 100% 증가하며, 쿨타임이 시전자 이동가능 직후, 바로 돌게 됩니다.

 

 



 

■ 초월의 룬

 초월의 룬의 레벨을 올린 이후, 초월의 룬을 제 4룬까지 발동시킨 이후, 레벨을 다운 시켜도 각 룬의 효과가 레벨이 높은쪽으로 유지됩니다. 대신 어떤 속성의 룬이 하나 꺼지면, 제 4룬이 낮은레벨로 적용되고 마찬가지로, 두개 꺼지면 제 3룬과 4룬이, 세개 꺼지면 제 2룬, 3룬, 4룬이, 모두 꺼지면 모든 룬의 효과가 레벨이 다운된 상태로 적용됩니다.

 

 

A. 제 1룬 & N룬 옵션 - 엘레멘탈 번

 룬 1개당 엘레멘탈 번 지능 상승량은 단리로 증가 

 - 초월의 룬 8레벨기준 7.9% -> 제 4룬 발동시 7.9% * 4 = 31.6% 의 엘번 지능상승량을 가지게 됩니다.

 

 

 B. 제 2룬 - 원소 집중

 기존 원소집중 스킬의 최저 속성 감소치에서 초월의 룬의 수치만큼 감소치가 증가합니다.

 

C. 제 3룬 - 속성 마스터리

 속성 마스터리의 수치에 초월의 룬의 수치가 복리로 적용됩니다.

( 속성마스터리 40%, 초월의 룬 8레벨 속성마스터리 증가수치 11.9% -> 40% X 119% = 47.6% )

 

 

C. 제 4룬 - 쇼타임

 툴팁에 표기되어 있지 않지만, 8레벨 기준 약 7%의 스킬 쿨타임 감소율을 가지고, 복리로 작용합니다.

( 20레벨 쇼타임 기준 36% -> 36% X 1.07 = 38.5% )

 

 

 

 

■  더 게이트

A. 스위칭 특성

모두 시전시 : 지능/마공/마스터리/크로니클/함성포션/tp/스킬렙/속강/마르바스, 아쿠아젤로/이그니스

 

B. 스킬 특성

* 사용 속성의 마스터리의 레벨을 따라갑니다. 

(속성이 정해지기 전에 MP가 소모되기때문에 마스터리의 MP소모 옵션은 적용되지 않습니다.)

 

* 쇼타임의 쿨타임 감소옵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
 

* 캔슬이 불가능 합니다 (포츈코인 등으로 캔슬 가능)

 

* 몹 개체수 20마리 기준의 데미지를 100%라고 둘때, 몹이 한마리씩 줄어들때마다 10.5% 14번, 10.6% 5번씩 단리로 늘어나 1마리때는 300%의 데미지를 줍니다.

 

* 게이트 오픈의 범위는 보는 화면 전체 입니다.

 

* 무적인 적에게 게이트를 오픈하지 못합니다. (어둠의 가운이 씌인 오즈마 같은 경우도 게이트 오픈이 불가능)

 

* 시전후 속성 미지정시 쿨타임이 돌고, 속성지정 도중엔 풀 슈아 상태이며. 속성지정의 시간제한은 없습니다.

(따라서 49.5초동안 속성을 지정하지 않으면 연속으로 더 게이트를 두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.)

 

* 원소집중이 '상급 스킬 등급' 을 따라 적용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■  제 6원소

A. 스위칭 특성

모두 시전시 : 지능/마공/마스터리/크로니클/함성포션/tp/스킬렙/속강/마르바스, 아쿠아젤로/이그니스  

 

 

B. 스킬 특성

* 적의 속성저항의 여부와 관계없이, 자신의 속강에 따라 속성이 결정 되고, 그 공격 속성의 마스터리를 따라갑니다.

   공격이 끝나는 막타에 해당 속성의 원소집중이 '상급 스킬 레벨'로 1회 적용됩니다.

 

* 이동캐스팅이 불가능하지만, 캐스팅, 충전시에 무적입니다. 또, 충전도중 쿨타임이 회전하여, 더 게이트와 마찬가지로 연속 2번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.

 

* 데미지를 주는범위 보는 화면전체이며, 맵 전체에 있는 몬스터를 모니터 화면 정중앙으로 끌어옵니다.

 

* 스카폴드와 같은 홀딩+몹고정 스킬에 걸린 몬스터는 끌어오지 못합니다.

 데들리 케이프나 크레이지 발칸과 같이 몬스터가 행동 불능이되는 홀딩스킬이지만, 몬스터가 이동할수 있는경우엔 크레이지 발칸을 시전하는 독왕 혹은 천수를 같이 끌어 옵니다.

 

* 기본적으로 끌어오는 힘은 닥플9+나할만렙+나할tp5 을 상회 합니다. 사실상 던파내의 모든 끌어오기 판정보다 더 강력한 흡수력을 자랑합니다.

 

* 두명 이상의 술사가 동시에 제 6원소를 시전할경우 먼저 쓴 쪽으로 빨려들어가고, 먼저 쓴 쪽이 끝나면 나중에 쓴 쪽으로 빨려들어갑니다.

 

* 3레벨 스위칭시 2레벨에 비해 약 20%(18%)정도의 데미지 증가율을 보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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